엠블럼의 개요

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(서비스)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(서비스)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(서비스)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 지표입니다.
엠블럼의 사용
본 엠블럼은 한국품질만족지수(KS-QEI) 수상기업에 제공되는 엠블럼으로 KS-QEI의 고유 Identity를 유지 관리하기 위하여 아래 지침사항을 준수사여 사용하여야 합니다,

1. 본 엠블럼은 KS-QEI 수상기업의 시각 및 광고매체 디자인에 대한 통합 지침으로 본 매뉴얼에 수록된 지침을 이해하고 사용합니다.
2. 본 엠블럼의 자의적, 주관적 해석 또는 수상기업에서의 임의적 수정을 가할 수 없으며 본 매뉴얼에 수록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한국표준협회와 협의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
3. 수상기업은 엠블럼의 원본 데이터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만 적용하며 임의로 타 기업 및 부서에 유포할 수 없습니다.
엠블럼의 사용 범위
• TV광고(기존 및 신규 광고의 KS-QEI 수상 홍보 삽입)
• 매체광고 : 신문, 잡지, 옥외, 지하철, 홈페이지, 모바일 등
• 광고 홍보 인쇄물: 기업 브로슈어, 리플렛 등
• 기타 사항은 한국표준협회와 협의
